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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드민턴 용품 유통의 새로운 기준 YOKOHAMA New Business Solution System
김홍경 기자  |  fenderuser@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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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04.10  19:0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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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배드민턴 브랜드 요코하마배드민턴(대표 유승관)이 새로운 형태의 배드민턴 용품 유통 솔루션인 ‘요코하마 뉴 비즈니스 솔루션 시스템’을 공개했다. 요코하마 뉴 비즈니스 솔루션 은 100% 맞춤 제조 유통 구조를 갖추었으며, 모든 협력업체들이 함께 성공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요코하마배드민턴코리아는 오늘 소개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구축하면서 신설 법인을 설립하는 등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요코하마 뉴 비즈니스 솔루션 시스템에서는 대리점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 협력업체라고 표현하고 있다. 이는 총판 및 협력업체와 그에 종사하는 직원들이 모두 성공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회사를 만드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요코하마배드민턴코리아의 첫 번째 전략이자 가장 중요한 핵심 사업은 바로 협력업체만의 커스텀 라켓 생산이다.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일본인 기술자들의 숙련된 기술로 만들어지는 요코하마의 배드민턴 라켓. 기존의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여러 핵심 기술진들의 협력으로 기성제품의 벽을 뛰어넘어 협력업체가 원하는 디자인과 스펙으로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유통 마진은 30% 이상 절감하면서도 각 협력업체만의 독자적인 모델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디자인 또한 최고의 디자이너를 영입하여, 기존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획기적인 디자인은 물론 협력업체가 원하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라켓을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완벽에 가까운 라켓 수리와 함께 기존 라켓의 도색을 모두 벗기고 새로운 디자인과 색상으로 라켓을 복원하는 커스텀 리폼 시스템도 마련했다. 
 
이는 협력업체가 원하는 다양한 성능을 라켓을 준비하는 것은 물론 각 협력업체만의 단독 모델을 제작함과 함께 그 모델을 다른 가맹점들과 공유하여 원활히 유통되게 지원하는 구조다. 최상의 제품을 가장 낮은 가격에 납품하는 것은 물론, 도매와 소매를 겸하는 시스템으로 다른 가맹점과의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춘 것이 바로 요코하마 뉴 비즈니스 솔루션 시스템의 핵심이다.
 
단독모델의 경우 협력업체가 원하는 맞춤형으로 완벽하게 제작되는 것은 물론 전속 디자이너와 기술진이 제작, 납품하게 되며 이후 지원팀의 지원사원이 각 협력업체에 직접적으로 유통과 공유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을 이어감으로서, 모든 협력업체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에서 협력업체의 홍보를 위해 연 1회 이상의 대회를 개최, 진행하는 것을 지원함은  물론 앞서 이야기한 커스텀 디자인과 수리, 쇼핑몰 사업권 등 신규 사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재고의 소진은 물론 새로운 라켓으로의 변경 등이 자유롭다.
 
   
 
협력업체는 인구대비 지역별로 구분하여 운영될 것이며 분기별로 각 협력업체 대표를 초청하여 전반적인 사업에 대한 이해와 고충, 상호 협조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하며 신상품 개발 등에 참여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은 물건을 사입하고 독자적인 쇼핑몰에서 가격 경쟁을 통해 매출을 얻어내는 시스템이다. 덕분에 구매비용은 물론 인건비와 광고비용을 감안하면 큰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협력업체별로 독자적인 모델을 주문 제작하기 때문에 가격 경쟁을 하는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 방식에서 벗어나 제품의 가격을 안정시키는 것은 물론 각 협력업체의 노고와 지출을 줄이고 안정적인 수익이 창출될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구성될 요코하마의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는 본사에서 직접 구축하기 때문에 협력업체는 일체의 비용을 부담하지 않으며, 쇼핑몰에 대한 주문 배송은 해당 지역의 협력점에게 전달하여 협력업체가 직접적인 이익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발생하는 매출은 모두 협력업체의 매출로 인정된다. 별도의 홍보활동 없이도 매출이 발생한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며 주문 현황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협력점들이 보유하고 있는 단독모델의 경우도 이 온라인 쇼핑몰에 자동으로 등록되는 것은 물론 주문에 따라 매출이 자동 발생되는 것은 물론 독자 모델이 타 지역에서 판매되는 경우 자연스럽게 소유자가 도매로 납품하는 방식이 된다. 
 
배당금 제도도 준비되어 있다. 본사와 협력업체가 파트너로서 함께 이끌어 나가게 될 요코하마배드민턴코리아는 배당금 시스템을 마련해 매년 본사 결산 후 순이익에 대한 10%를 균등하게 배분하여 지급한다. 이는 총판과 협력업체, 그리고 이에 종사하는 모든 직원들이 함께 성공하고자 하는 요코하마배드민턴코리아의 의지를 볼 수 있는 부분이다. 
 
또한 더욱 업그레이드된 요코하마만의 대진표 프로그램인 S.S.P(Sports Solution Program)의 개발에 착수한 상태로, 곧 출시될 예정이다. S.S.P는 대회를 개최하는 단체가 별도의 관리나 확인이 필요하지 않은 것은 물론 다양한 데이터를 축적하는 것까지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대진표와 공지를 알림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선수들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다. 
 
또한 MY(Memory Yokohama) 캡슐 분실 방지 및 제품 등록 어플도 개발되어, 플레이스토어에서 시험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쉽게 얘기하면 제품의 시리얼번호 또는 바코트, 자신만의 표시, 사진등으로 소비자가 자기의 제품을 직접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분실시 제품의 분실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요코하마배드민턴코리아는 앞으로 5년 이내에 다른 스포츠로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배드민턴으로 축적된 기술과 데이터를 통해 보다 쉽게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배드민턴 관련 사업 또는 배드민턴 용품점을 운영하고 있는 업주는 물론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개인도 누구나 요코하마배드민턴코리아의 ‘요코하마 뉴 비즈니스 솔루션 시스템’에 동참할 수 있다.
 
요코하마배드민턴코리아의 유승관 대표는 “현재 분석한 데이터를 보면 최소 연 20%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앞으로 수출계약가지 이뤄진다면 앞서 설명한 단독모델을 가진 협력업체의 수익을 엄청난 규모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협력업체와 파트너쉽에 관한 다양한 궁금증은 요코하마배드민턴코리아 유승관 대표(010-5300-2123)와의 상담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자료제공 요코하마배드민턴코리아(yokohamabadmint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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