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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넥스 레슨] 심명규 트레이너 선수이 시행하는 웜업
박세훈 기자  |  hooney031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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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7.12.13  18: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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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들의 배드민턴 경기는 동호인들의 경기보다 더 빠르고 강력한 플레이로 가득하다. 선수들이 보여주는 화려하고 멋진 배드민턴 플레이를 이제 선수들에게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했다. 바로 ‘THE PERFECT PLAY'이다.

최고의 배드민턴 팀 요넥스 배드민턴 선수단이 부상 없이 최고의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심명규 트레이너와 함께 선수들이 몸에 열을 올리기 위해 시행하는 웜업 동작에 대해 배워보자.

   
STEP 1  가벼운 런닝

   
STEP 2  왕복달리기

   
STEP 3  앞과 뒤로 왕복달리기

심명규 트레이너가 직접 알려주는 팁 ◀ 선수들의 경우 경기는 물론 연습 전에도 충분히 몸을 풀 수 있도록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호인 여러분들은 스트레칭을 하기 보다는 스트로크를 하면서 몸을 푸는 경우가 많아 부상을 당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웜업이란 선수들이 스트레칭으로 관절과 근육을 충분히 풀어준 후 몸에 열을 올리기 위해 시행하는 동작으로 가볍게 몸을 풀어주는 동작입니다. 10월과 11월에 설명한 스트레칭 후에 실시하시면 부상을 억제하고 더욱 멋진 플레이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TEP 4  좌우 사이드스텝으로  왕복하기

   
STEP 5  좌우 사이드텝 후 점프

 

   
STEP 6  앞의 사각으로 풋워크

 
   
STEP7  뒤의 사각으로 풋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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