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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넥스레슨] 심명규 트레이너의 스트레칭 VOL. 2
박세훈 기자  |  hooney031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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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7.11.14  13:4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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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들의 배드민턴 경기는 동호인들의 경기보다 더 빠르고 강력한 플레이로 가득하다. 선수들이 보여주는 화려하고 멋진 배드민턴 플레이를 이제 선수들에게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했다. 바로 ‘THE PERFECT PLAY'이다.  
최고의 배드민턴 팀 요넥스 배드민턴 선수단이 부상 없이 최고의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심명규 트레이너와 함께 몸을 효과적으로 풀어 줄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에 대해 배워보자.

   
▲ STEP 1 손이 발 끝에 닿을 수 있도록 최대한 허리를 숙여 줍니다.
   
▲ STEP 2 양손으로 무릎을 최대한 당겨줍니다.
   
▲ STEP 3 발목을 잡고 최대한 당겨줍니다.
   
▲ STEP 4 앞발을 굽히고 반대쪽 무릎을 바닥에 닿도록 해서 골반을 풀어줍니다.
   
▲ STEP 5 사진과 같이 한 발은 굽히고 반대 발은 쭉 뻗어줍니다.
   
▲ STEP 6 일반적인 런지자세로 종아리를 긴장시켜 풀어줍니다.          STEP 7 앞의 런지자세에서 쭉 뻗었던 다리를 굽혀줍니다.
   
▲ STEP 8 발목을 부드럽게 돌리며 풀어줍니다.

심명규 트레이너가 직접 알려주는 팁
선수들의 경우 경기는 물론 연습 전에도 충분히 몸을 풀 수 있도록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호인 여러분들은 스트레칭을 하기 보다는 스트로크를 하면서 몸을 푸는 경우가 많아 부상을 당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오늘 가르쳐 드리는 동작을 통해 하체를 충분히 풀어 줄 수 있고, 부상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없는 범위에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스트레칭을 한다면 관절의 가동 범위를 늘리는 것은 물론 부상의 발생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가벼운 러닝 등 몸에 열을 올리는 운동을 함께 한다면 더욱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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