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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 : 2017.11.17 금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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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넥스레슨] 심명규 트레이너의 스트레칭 VOL. 1
박세훈 기자  |  hooney031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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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7.11.13  15:3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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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수들의 배드민턴 경기는 동호인들의 경기보다 더 빠르고 강력한 플레이로 가득하다. 선수들이 보여주는 화려하고 멋진 배드민턴 플레이를 이제 선수들에게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했다. 바로 ‘THE PERFECT PLAY'이다. 

최고의 배드민턴 팀 요넥스 배드민턴 선수단이 부상 없이 최고의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심명규 트레이너와 함께 몸을 효과적으로 풀어 줄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에 대해 배워보자.
 
   
   
 
심명규 트레이너가 직접 알려주는 팁
선수들의 경우 경기는 물론 연습 전에도 충분히 몸을 풀 수 있도록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호인 여러분들은 스트레칭을 하기 보다는 스트로크를 하면서 몸을 푸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오늘 가르쳐 드리는 6가지 동작을 통해 상체를 충분히 풀어줄 수 있습니다. 
통증이 없는 범위에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스트레칭을 한다면 관절의 가동 범위를 늘리는 것은 물론 부상의 발생도 현저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가벼운 러닝 등 몸에 열을 올리는 운동을 함께 한다면 더욱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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