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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기 YONEX 대학생 고객패널단 발대식
김홍경 기자  |  fenderuser@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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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3.08.28  18:4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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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기 YONEX 대학생 고객패널단 발대식

요넥스코리아는 자사의 제품, 서비스, 마케팅에 필요한 고객의 소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고객패널제도를 도입하고, 제1기  YONEX 대학생 고객패널단을 모집해, 총 15명의 인원을 선발했다.
글·사진 김홍경 기자

고객패널이란 기업의 위촉을 받아 고객의 입장에서 위촉 받은 사안에 대해 정기적으로 평가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일을 하는 사람을 뜻한다.

고객패널의 역할은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평가 및 개선사항 발굴. 요넥스코리아의 강점 및 약점 분석, 상품 개발 및 마케팅 아이디어 등을 들 수 있다.

고객패널단의 목적으로는 고객과의 직접적 소통 활동에 기여하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파악하여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에 반영함으로서 고객 중심의 CS 활동을 추진하는 데 도움을 얻기 위해서이다.

이번 고객패널단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요넥스코리아가 걸어온 발자취와, CS 비젼인 ‘스포츠의 즐거움을 리드하는 YONEX KOREA', 그리고 CS의 핵심가치인 SMASH 서비스에 대한 내용 등 CS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고객서비스가 가지는 목표, 그리고 A/S, 렌탈서비스, 멤버쉽 서비스 등 차별화된 요넥스코리아만의 고객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그리고 SNS, 요넥스 스마트 서포터즈, 고객 패널단 등 고객과의 소통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었다.

그리고 원천배초등학교배드민턴대회, 푸르메 제단 지원 사업, 다문화 가족 배드민턴 대회, 장애인 배드민턴 대회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요넥스 코리아는 고객 패널단 발대식에서 “나 같으면 이렇게 경영하고 운영할 것이다. 이런 것을 제안해 달라고 하는 것은 아니다. 또 그런 제안이 패널단 여러분에게 쉽지는 않을 것이다. 우리가 원하는 패널의 진정한 의미는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 그리고 여러분 같은 학생들이 소비자로서, 고객으로서 우리 제품을 써 보고, 함께 운동하는 이들과 또 같은 세대의 친구들과 소비자로서 느꼈던 불편한 부분, ‘개선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 의견을 제시해 달라는 것이다.
이런 부분이 꼭 제품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홈페이지나, 서비스 등에 대한 부분도 모두 포함된다. 우리의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우리에게는 큰 힘이 된다.
예전에는 냉장고의 냉동칸이 모두 위에 있었다. 하지만 많은 주부들이 냉동칸이 밑에 있으면 좋겠다고 원하자 지금은 그런 냉장고들이 나오는 것이다. 실제로 사용할 이들이 느끼는 불편함과 개선점을 제안하는 활동들이 실제 제품에 반영된 사례이다.
이런 것들이 우리가 여러분들에게 원하는 것이고, 그렇게 소비자 관점에서 제안한 내용이 우리 회사의 정책, 제품개발, 서비스 개발에 채택이 되어 효과를 거두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요넥스 대학생 고객패널단 1기 박소이씨는“가장 큰 계기는 배드민턴에 관련된 경험을 키우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다. 배드민턴을 처음 시작했을 때는 무조건‘배드민턴을 하는 즐거움’만을 생각했다. 반년을 그렇게 지냈고, 배드민턴에 대한 애정이 커가면서 좀 더 다양하고 깊게  알아보고 싶었다. 오로지 실력을 늘리고 대회에서 수상을 하는 것만이 배드민턴을 제대로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안아라씨는 ‘요넥스를 어떻게 생각하나?’라는 질문에“평소 요넥스이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한다는 분들도 만났었고 나 또한 그랬다. 근처 요넥스 대리점의 위치는 반드시 파악하고 다녔을 정도다. 브랜드 인지도 때문이 아닌 제품의 성능이 그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다. 제품이 뛰어나니 그만큼 브랜드의 가치가 성장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준성씨는 요넥스의 C/S, 렌탈 서비스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해 패널단의로서의 의견을 묻자 “혁신적인 제품만이 ‘혁신’을 가져오는 것이 아니다. 기업은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찾아야 하고, 그를 통해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다. 요넥스의 렌탈 서비스 이외에도 요넥스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김동문 교수의 Q&A 게시판’등을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 창구를 마련하는 것은 혁신으로 나아가는 것은 물론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정말 좋은 활동이라고 생한다.”고 말했다.

김형도씨는 패널단으로서의 목표와 포부에 대해“배드민턴은 종목의 특성상 엘리트 선수보다 훨씬 많은 동호인이 존재하고, 따라서 동호인의 입맛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배드민턴 클럽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인터넷 배드민턴 카페에서도 활동 중이다. 이처럼 다른 동호인들과 항상 함께 있다는 나만의 장점과 대학생 특유의 활동성, 적극성으로 나 뿐만 아니라 다른 고객들의 의견도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고 말했다.”

   
 
이번 패널단은 7월 12일부터 12월 13일까지 5개월의 활동 기간을 가지게 되며, 활동에 필요한 마일리지와 패널단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요넥스의 배드민턴 용품들이 고객 패널단에게 지급되었다. 앞으로 2차, 3차 고객패널단의 활동까지 이어져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요넥스코리아가 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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