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데일리
최종편집 : 2019.12.16 월 18:44
정보선수&팀
요넥스 2013 참 좋은 길 걷기대회
김홍경 기자  |  fenderuser@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5.06  13:21:3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요넥스 2013 참 좋은 길 걷기대회

   
 
지난 4월 6일 토요일 상암 월드컵공원에서는 ‘도심 속 힐링워킹’을 테마로 ‘요넥스 2013 참 좋은 길 걷기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1천 명으로 인원 제한을 두었지만 비가 내리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2천여 명이 참석하여 행사를 향한 뜨거운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사전 참가신청이 너무 많아 참석인원을 늘렸다는 후문.

라이프스타일 워킹슈즈브랜드 요넥스가 푸르메재단과 함께 주최한 ‘요넥스 2013 참 좋은 길 걷기대회’는 지난해 제주도에 이어 올해는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 일대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경쟁하는 분위기의 기존 걷기, 달리기 대회보다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자연을 만끽하면서 걷는 즐거움을 느껴보자는 방향으로 계획,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행사 당일, 안타깝게도 부슬비가 내리는 상황이었지만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는 행사 시작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순식간에 접수확인 부스에 길게 늘어선 참가 신청자들의 행렬에서 이번 걷기대회를 얼마나 고대해왔는지 느낄 수 있었다.

중년 부부로부터 자녀동반 가족, 연인끼리 친구끼리 짝지어 온 젊은 세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된 참가자들이 눈에 띄었다. 할아버지, 할머니부터 어린 손자까지 3대가 함께 한 가족 참가자들도 보였다. ‘가족과 함께 걷는’ 행사의 취지와 잘 부합하는 광경이었다.

   
 
공식 행사가 시작되기 전까지 참가자들은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다양한 부대행사를 즐겼다. 그 중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곳은 단연 ‘셔틀콕 배틀’ 부스. 라켓으로 셔틀콕을 쳐서 5미터 떨어진 박스에 넣는 게임으로, 요넥스의 양말, 헤어밴드, 아대, 초콜릿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졌다. 다른 한편에서는 독일신발 장인의 족형측정 스캐닝서비스가 진행되기도 했다.

이어 무대에서는 오프닝 행사로 해군군악대 연주, 난타 퍼포먼스, 중앙대학교 체육교육과 학생들의 스트레칭 체조가 이어졌다. 푸르메재단의 어린이 재활병원 설립 기금조성이라는 좋은 취지로 마련된 행사인만큼 붕어빵 가족이자 믿음, 마음이 아빠로 더 유명한 배우 이정용, 세 자녀와 함께 한 미스코리아 설수현, 홍서범, SBS 아나운서국 등 많은 유명인들이 VIP로 초청되어 자리를 빛냈다.

   
 
요넥스의 이성희 본부장은 “경치와 시설 좋은 곳에 갔다 왔다고 힐링이 되는 것이 아니다. 주위와 소통하며 공감하는 것이 치유의 과정이자 힐링의 근원이다”라며 “걷기는 자신에게 말을 걸고, 주위사람과는 속을 틀 수 있는 삶의 해독제역할을 한다. 요넥스 참 좋은 길은 가족, 친구단위의 힐링워킹을 컨셉으로 잡은 이유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기록과 속도의 느낌을 없애기 위해 코스명도 기존 Km단위를 버리고 10리(5Km), 20리(10Km), 40리(15Km)로 정했다. 어린자녀를 동반한 가족들은 주로 10리 코스를 택했다. 또한, 이 날 내린 비는 오히려 걷는 내내 색다른 추억을 안겨주기에 충분한 풍광을 자아냈다. 상암 호수와 한강변 수면을 자욱하게 감싼 물안개는 구름이 내려앉은 듯한 신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참가자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하늘공원 메타세콰이어 길은 막 피기 시작한 개나리의 노랑색과 옅은 녹색을 띈 나뭇잎이 마침 내리고 있는 부슬비 덕에 촉촉함을 더해 싱그러운 내음을 더했다.

   
 
요넥스에서 참가자들을 위해 마련한 정글모자는 행사사전신청 때부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아프리카 정글에서 영감을 받은 사파리풍의 정글모자는 톤앤톤의 초록색이 스타일리시하게 어우러진 아웃도어 모자로, 방수기능은 물론, 챙이 넓어 강한 태양광선으로부터 얼굴, 목까지 보호할 수 있다는 데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참 좋은 길 걷기대회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마포구청 지하연회장에서 진행된 ‘워커스파티(Walker’s party)’. 별도 신청자에 한해, 참가자들의 여독을 풀며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뒤풀이 행사로써 뷔페식과 함께 가스렌지, 노트북백팩, 선글라스, 워킹슈즈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 흥겨운 자리였다. 또한, 참 좋은 길 걷기대회에서만 진행되는 요넥스 워킹슈즈 패밀리세일 부스는 노세일 제품을 3만원 균일가에 판매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황리에 행사를 마친 요넥스 코리아는 매년 자연과 교감하며 걷기의 묘미를 맛볼 수 있는 ‘참 좋은 길’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배드민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홍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스포츠미디어  |  등록번호 : 서울아01662  |  등록일자 :2011.06.15.  |  발행일자 : 2011.02.11.  |  제호 : 배드민턴데일리  |  발행인·편집인 : 김기원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85길 46, 405호(서계동,서계빌딩)  |  대표전화 : 02)716-0020  |  팩스 : 02)716-008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원
Copyright 2011 배드민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badminton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