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데일리
최종편집 : 2020.7.9 목 16:28
뉴스/대회일반뉴스
2013 요넥스 수주회새로운 기술로 무장한 요넥스의 신제품
김홍경 기자  |  fenderuser@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3.04  10:16:0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요넥스의 2013년 최신작 아크세이버 11, 아크세이버 FB

요넥스가 2013년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관련 용품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2013 요넥스 신상품 수주회’가 2월 18, 19일 63시티 2층 세콰이어홀에서 열렸다. 이번 수주회에서는 기존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아크세이버 10의 뒤를 이을 아크세이버 11과 요넥스 역사상 가장 가벼운 라켓 아크세이버 FB가 소개되었다. 또한 보다 가볍고 견고한 배드민턴 전용화 SHB-01시리즈 등 다양한 제품들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 요넥스의 2013년 배드민턴, 테니스화 전시부스

수주회에 참석한 많은 참가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아크세이버 11’과 ‘아크세이버 FB'였다. 아크세이버 11은 선수들은 물론 동호인에게도 큰 사랑을 받았던 요넥스의 베스트 셀링 모델인 아크세이버 10의 뒤를 이을 신형 모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요넥스의 다양한 그립 및 관련용품

또한 요넥스 라켓 중 가장 가벼운 무게인 73g을 자랑하는 '아크세이버 FB'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번개처럼 빠른 스윙과 뛰어난 샤프트 강도가 매력적이며, 가벼운 무게만큼이나 조작성도 뛰어나다.

   
▲ 가장 관심이 가는 라켓 관련 부스

초심자와 입문자를 위해 저렴한 가격에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여러 모델을 소개했다. 나노레이 60, 80 모델은 대만산이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며, 고가의 라켓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 다양한 선택을 제공하는 스트링 제품군

배드민턴화 부분에서도 눈길을 끄는 제품들이 많다. 작년에 큰 인기를 끌었던  SHB-SC5WMKR의 후속이라고 할 수 있는 SHBSC6WMKR과 이번 코리아오픈에서 말레이시아의 리총웨이, 덴마크의 크리스티나 페데르센 선수가 착용했던 SHB-01 시리즈 등이다.

   
▲ SHB-SC6WMKR

   
▲ SHB-01YMX

   
▲ SHB-800MDKR

특히 합리적인 가격대의 미드컷 모델인 SHB800MDKR와 뛰어난 쿠셔닝이 매력적인 SHBSC4 시리즈도 관심이 가는 배드민턴화이다.

   
▲ SHB-SC4LX

또한 이번 수주회에서는 스트링 경연 대회도 함께 진행되었다. 전국에서도 손 꼽히는 스트링 실력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스트링 서비스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 스트링 서비스 경연대회

   
▲ 입상자 기념사진

최고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던 ‘2013 요넥스 신상품 수주회’. 모든 제품들이 기대를 뛰어 넘는 제품들이었다. 변화와 혁신의 중심! 그곳에는 바로 요넥스가 있다.

 
   
▲ 아크세이버 11

CONTROL THE RALLY - ArcSaber 11

아크세이버 11은 보다 빠른 랠리 중에도 컨트롤 능력을 잃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기존의 아크세이버 10만큼 강력한 파워에 보다 샤프하면서 날카로움을 더한 매력적인 라켓이다.

   
▲ 아크세이버 11을 테스트 중인 요넥스 김대은 선수

나노레이 800에 적용되었던 소닉메탈이 아크세이버 11에도 적용되어 뛰어난 반발력을 자랑하며, 특히 T-조인트 부분에 새롭게 적용된 T-앵커 소재는 라켓의 뒤틀림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역할을 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극찬을 받던 소재인 컵-스텍 카본 나노튜브를 더욱 업그레이드 시킨 네어 컵-스텍 카본 나노튜브를 적용해 보다 강력하고 짜릿한 파워를 느낄 수 있다.

강력한 파워와 날카로움, 그리고 안정감 있는 컨트롤 능력까지 갖춘 아크세이버 11은 진정한 올라운드 라켓이다.

 

   
▲ 아크세이버 FB

PLAY WITH INNOVATION - ArcSaber FB

요넥스 역사상 가장 가벼운 무게 73g. 이 혁신적인 무게로 보다 빠른 플레이를 펼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무게 기준인 F에 도달한 아크세이버 FB는 스윙스피드가 30km/h 더 빠르게 향상되었다.

샤프트에 적용된 나노메트릭 소재는 매우 가벼우면서도 강한 소재로 동일한 강도를 지닌 기존의 샤프트보다 월등히 가볍다.

가벼운 무게로 조작성이 뛰어나며, 빠른 랠리에서도 안정감이 뛰어난 것이 아크세이버 FB의 장점이다. 또한 시각적으로 만족감을 주는 아크세이버 FB의 디자인도 매력적이다.

   
▲ SHB-01YLTD

놀랄만큼 가벼우며, 놀랄만큼 안정적이고, 놀랄만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SHB-01 YLTD.

콰트로핏 기술을 적용해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플레이를 도와주며, 가벼운 무게로 경쾌한 풋워크가 가능하다. 특히 마모가 잦은 발 안쪽에 듀라스킨이라는 신소재를 적용해 어떤 배드민턴화보다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SHB-01 YLTD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콰트로 핏이다. 새끼발까락쪽의 공간을 최소화하고, 뒤꿈치와 아치부분, 그리고 발등을 확실하게 잡아주는 기능이다. 이 기술을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풋워크는 물론 매우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측면의 뒤틀림을 막아주는 래터럴 크로우, 발 모서리 부분의 미끄러짐을 막아주는 래터럴 쉘, 착지시 발 뒤꿈치의 뒤틀림을 억제하는 터프 브리드 라이트 등 최고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 저작권자 © 배드민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홍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스포츠미디어  |  등록번호 : 서울아01662  |  등록일자 :2011.06.15.  |  발행일자 : 2011.02.11.  |  제호 : 배드민턴데일리  |  발행인·편집인 : 김기원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85길 46, 405호(서계동,서계빌딩)  |  대표전화 : 02)716-0020  |  팩스 : 02)716-008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기원
Copyright 2011 배드민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badmintondaily.kr